가수 최수호 프로필
판소리 가수 최수호 그의 출생일은 2002년 7월 1일생으로 올해 2023년 기준 21세 말띠이다. 최수호의 가족 사항으로는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형이 있고 학력 사항으로는 국립국악 중학교 졸업 / 국립전통예술 고등학교 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중이다. 신체 사이즈는 키 180cm이고 혈액형은 AB형이다. 최수호의 MBTI는 ENFJ이다. 현재 소속사는 포코엔터테인먼트이고 별명으로는 트롯밀크남, 수호천사, 밀크보이가 있다. 아래 영상은 최수호의 국악 영상이다. 국악 전공 가수이다.
가수 최수호 갤러리
사진 출처 최수호 인스타 그램
가수 최수호 스토리
최수호은 어릴 때부터 국악을 전공을 했으며 어릴 때는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민요 신동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수호는 일본에서 태어났으며 일본에서 처음 판소리를 접했다고 한다. 한국에 들어오면서 본격적으로 배우기로 한 것이다. 그때 이름은 최은찬으로 활동을 했다. 전국 트롯체전에는 아버지와 함께 출연을 했지만 아버지는 예선에서 떨어지고 최수호 혼자만 본선에 진출을 한다. 당시 판소리로 다져진 우렁찬 목으로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예선1차에 이여 2차에서도 2 연속 올하트를 기록했다. 이는 임영웅에 이어 2째로 올하트를 받았다. 본선 1:1 데스매치에서는 송가인의 월하가약을 선곡을 했다. 송가인도 국악 전공 트로트 가수라서 최수호도 같은 선택을 한 거 같았다. 최수호의 선택은 탁월했다. 첫 소절을 부를 때 심사위원들이 잘한다라는 감탄사를 연신 내뱉었다. 무대가 이어질수록 애절함이 짙게 묻어 나오고 끝을 알 수 없는 고음이 몰아쳤다. 21살이라는 나이에 심사위원들에게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하고 대중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은 곡이다. 하지만 아쉽게 최종 6위에 머물렀지만 앞으로 엄청난 기대가 되는 가수이다.
가수 최수호 여담
임영웅의 보컬 스승인 바디사운드 이윤석 원장님의 제자이다. 그리고 전국학생 국악 경연대회 판소리 최우상을 받았다.
일본인이라는 루머가 있지만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조부모님 모두 한국분이시다. 한국 국적을 가졌지만 일본에서 태어낫고 초등학생 때까지 일본에서 살다가 중학생 때 가족과 함께 한국으로 돌아와 왔다.
잘 알려지진 않았다지만 임영웅에 이어 두번째로 미스터트롯에서 올패스에 성공했다. 또한 오리 성대모사를 아주 잘한다.